2015년 5월 22일 ~ 5월 28일
땡스북스 금주의 책

그럼피캣
씨네21북스
그럼피캣 지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양이 그럼피캣
드디어 한국 상륙!

유튜브 공식채널 천만 조회수 기록, TV쇼 출연과 광고 모델 활동, 각종 캐릭터 상품 판매 등으로 2년간 벌어들인 수입 천억 원, 타이틀롤로 할리우드에서 영화 촬영…… 언짢은 얼굴 하나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해진 고양이 그럼피캣이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다. Grumpy(기분이 언짢은, 심술이 난)한 고양이 그럼피캣의 주옥같은 잠언들을 엮은 씨네21북스의 [세상에서 가장 언짢은 고양이 그럼피캣]이 출간됐다.


변덕스럽고 도도한 세상 모든 냥이들의 진짜 속마음!

예쁘고 귀엽고 긍정적인 것들이 싫다. 자꾸 만지고 들어 올리는 인간(의 팔)이 싫고, 치근덕거리고 핥아대는 개가 너무 싫다. 아침도 싫고 인간도 싫고 행복해 보이는 인간은 더 싫다. 모든 것이 싫지만 그렇다고 적극적으로 싫어하는 것은 또 귀찮다. 도대체 속을 알 수 없던 고양이들의 말 못할 사정이 그럼피캣의 그럼피Grumpy한 일상을 통해 낱낱이 밝혀진다. 자, 세상의 모든 집사들은 긴장하라옹~!


싫어도 싫다고 말 못하는 긍정 노예들에게

긍정, 희망, 용기, 멘토, 힐링 같은 단어에 경기를 일으키는 그럼피캣. 웃으면 행복해지고 견디다 보면 좋은 날 온다고 자꾸 거짓말을 하는 세상을 향해 그럼피캣은 전한다. “그 가식적인 미소를 거둬. 네 마음 다 알아.” 인정받고 싶어 하는 사람을 절대 인정해주지 않고, 기약 없는 희망을 가진 사람에게 말없이 고개를 흔들어 보이는 그럼피캣의 시크하기 짝이 없는 처세법은, 싫다고 말하지 못하고 화낼 용기도 잃고 사는 대부분의 ‘인간들’에게 통쾌한 대리만족을 안겨준다. 그럼피캣의 언짢은 일상 속으로 들어가 무자비하지만 깜찍하고 심술궂지만 지조 있는 촌철살인 멘트들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마음속에 꽁하게 맺혀 있던 것들이 시원하게 떠내려갈 것이다.




저자 : 그럼피캣
저자 그럼피캣(GRUMPY CAT)은 2012년 4월 4일생. 언짢은 표정 하나로 세계를 정복해버린 고양이계의 아이돌. 선천적인 왜소증과 앞니 부정교합 때문에 작은 체구와 뒤뚱거리는 걸음걸이, 불편해 보이는 표정을 갖고 있었으나 한 장의 사진이 인터넷에 올라가면서 하루아침에 스타가 되었다. 유튜브 공식계정의 조회수만 천만이 넘고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수십만이다. 각종 광고 촬영과 캐릭터 상품 판매, 주인공으로 출연한 영화 제작 등으로 지난 2년간 1300억이 넘는 수입을 기록했으며, MTV 무비어워드에서는 레드카펫을 밟았고 월스트리트저널과 뉴욕매거진 프론트 기사로 등장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웨이트리스였던 집사에게 일확천금을 벌어다준 그럼피캣은 그러나 여느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느긋한 냥이생활을 즐기고 있다고.




글: 씨네21북스 편집부
사진 구성: 땡스북스 최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