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살이 된 남해의봄날

남해의봄날

2017.05.11 ~ 06.07


남해의봄날은 아름다운 남해안, 예술의 도시 통영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2012년 7월 첫 책을 낸 이래 23권의 책을 출간하고, 만 다섯 살이 되었습니다.
작지만 소중한 가치를 좇아 일과 삶의 대안을 책으로 소통하며 봄날의책방과 북스테이 봄날의집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자유를 위해 다른 길을 선택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비전북스와 지역만의 깊이 있고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로컬북스를 소개합니다.




남해의봄날이 자리한 통영은 박경리, 김춘수, 윤이상, 전혁림 등 최고의 예술가들이 사랑하고 활동한 도시이자 오늘날에도 무형문화재 장인들이 전통 공예의 맥을 잇고 있는 예향입니다. 현대미술의 거장 전혁림 화백이 사용하던 소반, 김종량 나전장이 만든 나전 작품과 함께 한 권 한 권 정성을 다해 만든 남해의봄날 책을 전시합니다.




도쿄 책방 탐사
책방 탐사를 위해 10여 년 간 서른 번 넘게 도쿄를 찾은 작가가 직접 발로 뛰며 발굴한 67개의 매력적인 책방, 그리고 책방지기와 나눈 책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오랜 세월 제자리를 지키며 그 동네의 역사와 문화를 쌓아 온 백 년 서점부터 톡톡 튀는 개성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트렌디한 작은 책방까지, 도쿄 여행을 계획 중인 여행자를 위한 길잡이이자,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도쿄의 골목을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동전 하나로도 행복했던 구멍가게의 날들
언제부터인가 사라져가는 구멍가게를 이미경 작가가 골목골목 발로 뛰며 찾아내어 화폭에 담았습니다.
20여 년 동안 그려낸 200여 점의 구멍가게 작품 중 80여 점을 엄선해 작가가 직접 쓴 글과 함께 엮어, 따스한 추억과 삶의 위로, 그리고 깊은 감동을 전합니다.


서울을 떠나는 사람들
지역에 가면 할 수 있는 일이 없어서 서울을 떠나지 못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지역에서도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더 여유롭게 살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시작된 젊은 지식노동자들의 서울탈출 프로젝트는 새로운 비전을 갖게 된 사람들이 전하는 흥미롭고 감동적인 인생 전환 리포트입니다.


춤추는 마을 만들기
통영을 대표하는 명소 동피랑은 재개발 위기에 처했던 소외된 마을이었습니다. 마을 활동가 윤미숙은 이곳에 사람들을 불러모아 벽화를 그려 넣으며 마을을 살리는 기적을 만들었습니다. 윤미숙이 10여 년동안 통영의 여러 마을들에서 마을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낸 생생한 변화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가업을 잇는 청년들
제1회 우수출판기획안 공모 대상 수상작. 전국 곳곳, 다양한 직종에서 가업을 이어 땀 흘리고 있는 청년들의 도전을 보여줍니다. 청년들이 가업을 선택하기까지의 고민과 결심, 그리고 부모의 생애와 일에 대한 철학 등을 들여다보며 일과 일상, 진정한 부모와 자녀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게 합니다.


작은 책방, 우리 책 쫌 팝니다
2015년 조선, 한겨레, 매경, 프레시안 선정 올해의 책. 충북 괴산 시골마을에서 가정식 서점을 운영하는 부부가 전국 작은 책방을 찾아 나섭니다. 개성 넘치는 책방지기들의 북 리스트와 가슴 뛰는 책공간으로 유쾌한 반란을 시작한 전국 180여 개 작은 책방 리스트를 함께 담았으며 새로운 개정 증보판을 출간했습니다.


나는 작은 회사에 다닌다
제53회 한국출판문화상 편집 부문 대상 수상작. 스물아홉, 서른의 두 친구가 회사를 그만두고 방황하던 중 간판이나 연봉, 사회적 편견을 뛰어넘어 자신만의 소중한 가치를 따라 작은 회사를 선택한 또래 청춘들을 만나 그 솔직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젊은 기획자에게 묻다
모든 일의 시작이자 기본이 바로 기획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기획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그들의 치열한 일과 삶을 기획의 역할과 노하우, 구체적인 기획 사례와 함께 담았습니다. 기획자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입니다.


젊은 오너셰프에게 묻다
자신만의 인생 레시피를 찾아 정성을 다해 땀 흘리는 일곱 명의 젊은 오너셰프들. 그리고 이들이 꾸려나가는 맛있고 건강한 식당들을 소개합니다. 오너셰프가 되기까지의 좌충우돌 이야기와 진한 경험에서 우러난 조언, 비밀 레시피까지 함께 담았습니다.





NAMHAEUIBOMNAL GOODS

1. 통영 예술 지도 3종 세트 (장인지도, 문학지도, 공연지도) : 10,000원


2. '동전 하나로도 행복했던 구멍가게의 날들' 노트 3종 : 각 5,000원





EVENT.

도서를 구입하시는 분들께 그림엽서 2종을,
2권 이상 구입시 예술지도(장인지도, 공연지도 택1)를 선물합니다!